카테고리 없음

지리산 천왕봉

아띠마태 2009. 8. 20. 09:28

지리산 천황봉(1915m)일출 산행.

지리산 천황봉(1915m)일출 산행.

 

천왕봉은 그 옛날 토속적 산신신앙의 대상으로 성모숭상의 유적인 석상과 마야부인상이 있었다고 하나 지금은 사라지고 없다. 동서남북 사방을 둘러보아도 거칠 것 하나 없는 천왕봉 정상에서의 전망은 장엄하기 이를데 없으며 지리산의 웅장한 모습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천왕봉의 해돋이는 천지개벽을 보는 것 같은 천하의 장관으로 지리산 10경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천왕봉 정상은 언제나 구름에 쌓여 있어 맑은 날을 보기가 어려워 예로부터 3대에 걸쳐 선행을 쌓아야 천왕봉 일출을 볼 수 있다는 속설이 전해 내려오기도 한다.
지리산은 가도가도 끝내는 그 진면목을 보여주지 않는다. 천하제일경이라는 천왕일출과 석양낙조를 빚어내는 천왕봉은3대에 걸쳐 적선을 하지 않은이에게는 천지개벽을 연상케하는 일출 광경을 허락하지 않는다는 속설과 더불어 반드시 관문을 거쳐 들어오도록 하고 있는것이 그것이다. 천왕봉은 동쪽으로 개천문(일명 개선문), 남서쪽으로는 통천문을
두어 이들 관문을 경건한 마음으로 거쳐 들어오게 하고있다. 이들 두 관문 이외에 천왕봉을 향하는 길목은 칠선계곡을 거쳐 마천에서 깍아지른 듯한 날카로운 비탈길과 멀리 대원사에서 치밭목~중봉을 거쳐 오를 수 있는 험난한 길 등 두길이 있으나 모두 어려운 관문을 통과하듯 해야만 주봉에 닿을 수 있으니 천왕봉은 쉽게 등정을 허락하지 않음을 엿볼수 있다. 

 

☆산행지도.

 

1.산행일시.--2009.8.29~30.(토.일)무박 해돋이 특별산행.

 

2.산행지.---경남.함양.산청.지리산 천황봉(1915m).

 

3.산행코스.-중산리-칼바위-망바위-법계사-천황봉-통천문-제석봉-장터목-하동바위-백무동.

                 (2코스:중산리-천황봉-장터목--연하봉-삼신봉-촛대봉-세석평전-한신계곡-백무동.19km.11시간)

 

4.산행시간.--약12.9km 7:30~8시간 예상.

 

5.출발지,----따뚜공연장 주차장.29일 오후20시 정각 출발.

 

6.참가비.------1인4만5천원.

 

7.준비물.----렌턴.방풍의(겉옷).중식.간식 충분한물.여벌옷.우비.산행에 필요한 장비.

 

8.신청자격--부부사랑에 가입된 회원님이라면 누구나......

 

9.연락처.--- 회장:본디고(윤병대)011-9793-0759.

                 총무:쵸이(최면기)-010-4300-2402.

                등반대장:산빛(이학연)-017-370-4772.

                

10.처음참석 하시는 부부님께서는 총무님께 산행 보험에 필요한 개인정보(실명제.주소.연락처)

    등을 통보바랍니다.

 

11.기타.--이번 산행은 천황봉 해돋이에 중점을둔 산행입니다.당일날 날씨가 큰 비중을 차지

             하겠지만 좋은날 되기를 기원해봅니다.그리고 산행이 약하다고 인정 할시엔

             세석평전을 돌아 백무동으로 내려 오는 2코스(약19km11시간) 복안도 갖고있습니다.

             그리고 30일 아침식사(간단하게)준비하겠습니다.중식과 충분한 간식 준비바랍니다.

             무더위에 움추렸던 기지개를 지리산 천황봉 일출을 보며 활짝펴 보시기바랍니다.

 

☆산행시간이 7~8시간이나 초급님들을 위하여 9시간으로 운영합니다.많은 참석 바랍니다.

 

  ☆산행 참가자는-산에서는 그 누구도 산행대장을 앞서지 않으며 안내에 무조건 따라야합니다.

                       급한 용무나 신체에 이상이 발생 하였을시에는 가까운 산행 대장에게 즉시

                       알리며 부부님들간에 산행 예절을 잘 지켜 신명 나는 산악회를 함께 만들어

                       갑니다.

 

모든 안전 사고의 최종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므로 안전산행에 만전을 기하여주시기 바랍니다.